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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캐시 이용 동의

M캐시 이용 안내

1) M캐시라함은 “회원”이 오프라인과 온라인에서 현금과 같이 사용할 수 있는 적립금 형태의 결제수단을 의미 합니다.
2) 회원은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M캐시를 충전하거나 전환할 수 있습니다.
· MS마트 모바일 상품 전환
· 우동착 가맹점 모바일 상품권 전환
· MS포인트 전환
· 기타 회사가 지정한 충전 수단
3) M캐시를 보유한 회원은 MS마트, 우동착 가맹점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상품구매나 서비스 이용에 따를 대금의 일부 또는 전부를 M캐시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4) M캐시 사용에 따른 현금영수증 발행은 유상 M캐시에 대해서만 가능하며 MS포인트로 전환된 M캐시의 경우 현금 영수증 발행에서 제외 됩니다.

M캐시 개인정보 제3자 제공동의 상세현황

회사는 M캐시 서비스 이행을 위하여 부득이하게 제3자에게 개인정보의 제공이 필요한 경우, 이를 이용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은 후 제공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제공 현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
이용목적
제공받는 자
이용목적
보유 및
이용 기간
페이시스 M캐시 사용을 위한 회원가입 및 M캐시 전환, 충전, 사용 성명, 휴대폰 번호, 개인식별정보(CI), 이메일 위탁계약만료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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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홀딩스 서비스 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엠에스홀딩스(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와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여기서 ㈜엠에스홀딩스라 함은 ‘ms마트’, ‘우동착’, ‘ms투데이’, ‘뉴스마켓’을 포함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원: 회사의 약관을 승인하고 정해진 가입 절차를 통하여 가입하여 당사로부터 회원 자격을 부여받아 정상적으로 회사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의미합니다.

② 비회원: 회사 서비스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③ 가입: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여 회사의 서비스 이용 신청양식에 필요 정보를 기입하고, 서비스 이용계약을 청약, 회사의 승인을 받은 것을 말합니다.

④ 서비스: 회사 또는 가맹점에 대한 정보를 회사 서비스를 통해 노출하고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와 가맹점에게 주문을 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온라인 및 오프라인 주문 중계 서비스를 의미하며, 회사에 의해 수시로 변경되는 모든 서비스를 포함합니다.

⑤ 가맹점: 회사에 계약을 통해 입점하여 자율적으로 상품 등록, 가격 책정, 배송 서비스 등을 ms마트, 우동착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에게 상품을 판매하는 “가게” 및 업주를 의미합니다.

⑥ 상품: 회사 또는 가맹점이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원에게 판매하는 모든 제품(음식 등)을 의미합니다.

⑦ 쿠폰: 서비스에 명시된 금액 혹은 비율만큼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회사가 임의로 부여한 일련의 숫자 및 영문자로 되어 있는 코드를 의미합니다.

⑧ MS포인트:
1) 회사 또는 가맹점에서 제품 및 서비스를 구입할 경우 당사 및 가맹점이 고지한 적립률에 따라 부여되는 MS포인트를 의미합니다. 단, 당사 또는 가맹점 중 일부 업체 또는 점포의 경우, 가맹점에서 제외되어 MS포인트 적립 또는 사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2) MS포인트는 회사에서 인증한 모바일 앱에 M캐시로 자동 적립되어 회사의 사업장 또는 가맹점 사업장에서 상품 및 서비스 구매 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MS포인트의 유효기간은 그 적립일부터 24개월이며, MS포인트를 적립한 후 사용하지 않고 유효기간이 경과된 MS포인트는 유효기간 경과 분에 한해 월 단위 선입선출방식에 의하여 자동 소멸됩니다.
4) 회원은 MS포인트를 타인에게 양도 또는 대여하거나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단, 당사가 인정하는 적법한 절차를 따른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5) 회원탈퇴를 하고자 하는 회원은 회원탈퇴 요청직전까지 누적 MS포인트가 존재하는 경우 잔여MS포인트를 사용 후 탈퇴 요청을 하셔야 하며 미사용 상태에서 탈퇴 요청 시 누적MS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탈퇴 후 재가입을 하더라도 이미 소멸된 MS포인트는 복원되지 아니합니다.
6) 뉴스마켓의 마켓포인트는 적립 및 사용이 별도 관리되며, 회원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뉴스마켓’의 서비스 화면에 별도 게시합니다.

⑨ 모바일상품권:
1) 회사의 상품권몰에서 판매하는 무기명 선불식 모바일상품권으로서 문자메시지로 수신하거나, 회사에서 인증한 모바일 앱에 M캐시로 충전하여 회사의 사업장 또는 가맹점 사업장에서 서비스의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결제수단을 말합니다.
2) 모바일상품권의 유효기간은 상법상의 상사채권 소멸시효를 적용하여 구매일로부터 5년이며, 유효기간이 경과한 모바일상품권은 결제 또는 환불을 받을 수 없습니다.
3) 회원탈퇴를 하고자 하는 회원은 회원탈퇴 요청직전까지 모바일상품권이 존재하는 경우 잔여 모바일상품권을 M캐시 전환하여 환불 후 탈퇴 요청을 하셔야 하며 미전환 상태에서 탈퇴 요청 시 모바일상품권은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탈퇴 후 재가입을 하더라도 이미 소멸된 모바일상품권은 복원되지 아니합니다.

⑩ M캐시:
1) M캐시라함은 “회원”이 오프라인과 온라인에서 현금과 같이 사용할 수 있는 적립금 형태의 결제수단을 의미합니다.
2) 회사는 M캐시 포인트 제도를 운영하며 M캐시는 무상포인트와 유상포인트로 구분됩니다.
3) 유상포인트는 이용자가 상품권 전환 또는 기타 수단으로 충전된 현금성 포인트이며, 무상포인트는 재화 등의 구입, 이벤트 참여 등을 통하여 적립된 비현금성 포인트입니다.
4) M캐시 사용 시에는 무상포인트 중 적립일 기준 먼저 적립된 순서대로 사용되며 이후 동일한 조건의 유상포인트가 사용됩니다. 유효기간이 동일한 경우에는 “무상포인트”, “유상포인트” 순으로 사용됩니다.
5) 회원은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M캐시를 충전하거나 전환할 수 있습니다.
- MS마트 모바일 상품권을 M캐시로 전환
- 우동착 가맹점 모바일 상품권을 M캐시로 전환
- MS포인트를 M캐시로 자동 전환
- 기타 회사가 지정한 충전수단으로 M캐시 충전
6) M캐시를 보유한 회원은 MS마트, 우동착 가맹점에서 정한절차에 따라 상품구매나 서비스 이용에 따른 대금의 일부 또는 전부를 M캐시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7) 회원은 M캐시의 환급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 M캐시에 기록된 잔액을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다만, 환급 대상은 “유상포인트”에 한정되며, “무상포인트”는 환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8) 회사는 회원의 요청에 따른 “M캐시” 환급 시 10% 수수료로 차감할 수 있으며, “M캐시”에 기록된 잔액에서 해당 수수료를 차감한 나머지 금액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9) M캐시 “유상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상법상의 상사채권 소멸시효를 적용하여 구매일로부터 5년이며, 유효기간이 경과한 M캐시는 결제 또는 환불을 받을 수 없습니다.
10) M캐시의 “무상포인트”의 유효기간은 그 적립일부터 24개월이며, MS포인트로 자동 전환 후 사용하지 않고 유효기간이 경과된 M캐시는 유효기간 경과 분에 한해 월 단위 선입선출방식에 의하여 자동 소멸됩니다.
11) 회원탈퇴를 하고자 하는 회원은 회원탈퇴 요청직전까지 누적 M캐시가 존재하는 경우 잔여 캐시를 사용 및 환불 후 탈퇴 요청을 하셔야 하며 미사용 상태에서 탈퇴 요청 시 누적 M캐시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탈퇴 후 재가입을 하더라도 이미 소멸된 “M캐시는”는 복원되지 아니합니다.

⑪ 본 약관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관련법령 및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사이트 또는 애플리케이션 APP에 기재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 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회사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단, 이용자에게 불리한 약관을 개정할 때에는 적용일자 30일 이전부터 공지하고 전자우편, 로그인 시 동의 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명확히 통지합니다. (반송된 경우에도 이 약관에 의한 공지를 함으로서 개별 통지를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④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및 APP를 이용하여 약관의 개정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하며,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회원 탈퇴(계약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고, 약관 적용일 까지 거부의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4조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 등의 해석)

①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본 약관이 적용되며, 다양한 개별 서비스(ex. 광고상품, 글쓰기 서비스,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등)에 대해서 별도의 서비스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을 둘 수 있습니다.

② 본 약관은 회사가 수시로 개정할 수 있는 이용정책을 포함하며, 회원은 본 약관 이용정책에 동의하는 것은 양당사자간의 날인된 계약의 이행과 동일한 효력을 갖습니다.

③ 개별 서비스의 제공에 관하여는 해당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이 우선하여 적용되며, 이 약관은 개별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에 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개별 서비스에 관하여도 적용됩니다.

④ 개별 서비스에 관한 별도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 또는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 있거나 이 약관의 해석에 다툼이 있는 경우 대한민국 법률 및 관계 법령이 있는 경우 이에 따르고 그렇지 아니한 경우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장 회사의 서비스

제 5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서비스는 연중무휴, 1 일 24 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전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③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장애,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 10 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제 3 항에 따른 서비스 제공 중단으로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⑥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⑦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 전에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나 의무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되는 실질적인 사항을 변경할 경우 적용일자 7 일 전부터 공지하며, 회원에게 불리한 변경의 경우 적용일자 30 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⑧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계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6조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제 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제10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합리적으로 예측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사전통지를 할 수 없으며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10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3장 회원권리

제 7조 (가입신청 및 거부)

① 회원가입 화면에서 이용자가 ”약관동의 후 회원가입” 버튼을 클릭하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회원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신청,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 등이 있는 경우
4.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름 및 본인확인기관의 개인식별정보, 중복가입 확인 정보 또는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가 동일한 경우
5.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부당한 이용 신청임이 확인되는 경우
6.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하게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만 14세 미만의 어린이는 부모 등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후에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④ 제 1 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에게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어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⑦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이러한 변경사항의 미 통보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는 회원에게 그 책임이 있습니다.

제 8조 (회원의 권리)

① 회원으로 등록하시면 회사 서비스의 모든 메뉴를 제약 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와 각종 프로모션에 참가 자격이 주어집니다.

③ 회사의 최신 정보와 혜택 수신을 원하는 경우에는 전자우편, SMS, 앱푸쉬 등의 수단으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제 9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 요청을 처리합니다. 다만 재화 등의 거래가 완료되지 아니한 경우에는 거래를 완료하여야 하며 거래를 철회하거나 취소하는 경우에는 그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고, 회원의 회사에 대한 채무의 이행이 완료되지 아니한 경우에는 완료될 때까지 회원 탈퇴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하거나 기타 제6조의 신청거부 사유가 있었음이 밝혀진 경우
2. 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용역 등의 대금, 기타 회사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 내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서비스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6. 기타 다음과 같은 행위 등을 반복하여 회사의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1) 회사의 서비스 운영에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회사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2) 회사의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회사의 직원에게 폭언 또는 음란한 언행을 하여 업무환경을 심각히 해하는 경우
3) 회사의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이유 없는 잦은 연락이나 소란 또는 협박, 인과관계가 입증되지 않는 피해에 대한 보상(적립금, 현금, 상품 등) 요구 등으로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4) 회사, 가맹점을 통해 구입한 재화 또는 용역에 특별한 하자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일부 사용 후 상습적으로 전부 또는 일부를 반품하는 등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③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10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통지를 받을 전자우편 주소를 지정한 때에는 회사의 통지는 부가통신사업자 또는 수신인이 관리하는 메일서버 등에 도착하여 회원이 검색할 수 있는 상태에 이르렀을 때 도달된 것으로 보며, 회원이 전자우편을 개봉하였는지 여부, 회원의 PC에 전자우편이 전송되었는지 여부는 불문합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회사 사이트, APP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4장 구매계약

제 11조 (주문 및 결제)

① 매매계약은 회원이 회사 또는 가맹점이 제시한 상품의 판매 조건에 응하여 청약의 의사표시를 하고 이에 대하여 회사 또는 가맹점이 승낙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과 회사, 가맹점 간에 체결됩니다.

② 회원은 다음 방법에 의한 구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1) 온라인결제 - 카드, 가상계좌, 계좌이체, 모바일결제, 간편결제(선불충전 식, 계좌연동 식)
2) 기타 마일리지 등 회사 또는 가맹점이 제공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3)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 또는 스탬프에 의한 결제
4) 기타 회사가 인정한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제 12조 (취소∙환불)

① 상품에 대한 취소 및 환불 규정은 기본적으로 화사와 가맹점의 영업 방침에 따르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ms마트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 13 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또한, 다음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인터넷쇼핑몰 사업자의 의사에 반(反)해서 주문 취소 및 반품을 할 수 없습니다(「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제2항 본문 및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1조).
1. ‘회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우동착 주문 완료 후 음식 조리가 시작된 이후 단순 변심에 의한 청약철회로 인해 가맹점에게 회복할 수 없는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6. 그 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경우

② 회사 및 가맹점은 별도의 취소 및 환불 관련 규정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별도 계약 및 이용조건상의 취소 및 환불 규정이 우선 적용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본 조에 따라 결제를 통한 구매에 대해 청약철회를 하고 회사 또는 가맹점의 승인이 있는 경우 또는 구매 신청한 상품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음을 인지한 경우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 에게 통지하고, 결제 내역을 취소하거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④ 취소와 환불은 가맹점이 확인 후 처리하게 되며, 신용카드결제 및 핸드폰결제는 신용카드사 및 이동통신사의 환불 기준에 의거하여 처리가 완료되는데 시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⑤ 회사 또는 가맹점은 다음 각호에 해당할 경우 회원의 구매신청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단,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시스템 오류 등으로 재고가 없는 상품에 대한 구매신청이 발생하였거나 현저한 가격 변동 등으로 구매신청 가격으로 상품 등을 공급하는 것이 불가능한 것이 확인된 경우
2.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상품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4.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5. 제9조 제2항에 해당하여 회원자격이 제한 및 정지된 구매회원의 구매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6. 기타 위 각 호와 유사한 사유

제 13조 (스탬프, 쿠폰 및 할인)

① 스탬프 및 할인쿠폰은 회사의 이벤트 프로모션 참여, 가맹점발급, 회사의 정책에 따른 회원 등급별 부여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지급되며, 스탬프 및 할인쿠폰 별 유효기간, 할인금액 및 사용방법 등은 회사 서비스의 my페이지를 통하여 확인 가능합니다.

② 회사 또는 가맹점은 회원이 부정한 목적과 방법으로 스탬프 및 할인쿠폰 등을 획득하거나 사용하는 사실이 확인될 경우, 해당 이용자에 대한 스탬프 및 할인쿠폰을 회수 또는 소멸시키거나 회원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스탬프 및 할인쿠폰의 제공내용 및 운영방침은 각 회사 또는 가맹점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유효기간이 지난 스탬프나 할인쿠폰에 대한 사용권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제 5장 회사와 회원 의무사항

제 14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생년월일, 성명, 주소, 휴대전화번호, 사업자 회원의 경우 사업자번호
2. ID, 비밀번호 본인인증 값 등

③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이용자본인의 동의를 받습니다.

④ 제공된 개인정보는 이용자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 또는 배송직원 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휴대폰번호)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이용자가 스스로 제3자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 정보 일부를 제3자에게 제공한 경우
4.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5.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6.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7. 주문 후 현장수령을 위하여 해당 업무를 수행하는 제 3자에게 최소한의 구매정보를 위탁하는 경우

⑤ 회사는 제3항과 제4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는 기재된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변경사항을 즉시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이용자가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개인정보의 제공 등 취급과 관련한 내용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자세히 고지하며, 약관과 별도의 동의를 받습니다.

제 15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용역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고 이용자의 회원혜택 증대를 위해 “회사”가 운영하는 고객센터의 안내(SMS, 이메일, TM 등)를 통해 다음과 같은 사항을 알릴 수 있습니다.
1. 상품 주문상황 공지
2. 서비스 변경사항 공지
3. 신규 서비스 및 신규 혜택(제휴카드 등) 제공 안내

제 16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의 고의, 과실로 타인이 사용하게 되어 일어날 수 있는 금전적 손실 등 각종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③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 3 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④ 회원의 주소, 휴대폰번호 등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사전에 통지하거나 변경해야 하며 변경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사고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⑤ 제 3 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이상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7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도용
3.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회사와 기타 제 3 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회사 및 기타 제 3 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제2조 제 1호 각목의 서비스 플랫폼 등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회원은 관계 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6장 게시물 등 정보공유 서비스

제 18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회원에게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계 법령에 따른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마케팅 목적의 정보를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기기 등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회사에 수신거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제 19조 (게시물의 저작권)

①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되며 이용자는 회사의 동의 없이 이를 무단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이 회사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을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③ 회원은 회사 서비스에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하고, 제 3 자가 게시물이 자신의 권리를 침해한다며 분쟁을 제기하는 경우 회원은 본인의 책임과 비용으로 해당 분쟁을 해결하며 회사는 면책됩니다.

④ 회원이 회사 서비스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 숨김 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및 관리 페이지를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제 3 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 20조 (게시물의 관리)

①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계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계 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전 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 또는 관계 법령 위반소지가 인정될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관계 법령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③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서비스에 따릅니다

제 21조 (권리의 귀속)

① 회사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발생한 저작물 등 일체의 유, 무형 결과물에 대한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② 회원은 회사가 서비스를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각종 통계자료 및 서비스 등에 대한 일체의 내용을 제 3 자에게 제공하거나 외부에 유출할 수 없으며, 수정, 편집, 가공할 수 없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회사에 대한 어떠한 권리도 이를 제 3 자에게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방법으로 처분할 수 없습니다.

제 7장 기타 그 밖의 규정 사항

제 22조 (계약해제, 해지 등)

①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를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계 법령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계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회원정보 및 개인정보는 소멸됩니다.

③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단, 회사는 언제든지 계약을 해지한 회원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23조 (이용제한 등)

①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했다고 판단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지속적으로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⑤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에 대한 통지 규정에 따라 통지합니다.

⑥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의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24조 (책임 제한)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 3 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계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5조 (배달 서비스에 대한 특칙)

① ‘ms마트’ 회원의 주문 내용 및 결제내역에 대한 정보를 배송직원 및 택배 배송업체에 전달함으로써 회사 또는 택배업체가 배송을 완료합니다. 단, 회사의 사정에 따라 도착 시간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② ‘우동착’ 회원의 주문 내용 및 결제내역에 대한 정보를 가맹점에 정확히 전달함으로써 책임을 다하며, 가맹점이 배달을 완료합니다.

③ 가맹점의 배달은 즉시, 반일, 당일, 택배 배송으로 나뉘어지며 주문정보가 전달된 시점부터 주문 유형의 따라 배송이 이루어집니다. 단, 가맹점의 사정에 따라 도착 시간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④ 해당 가맹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오배송, 배달시간 지연 등의 문제가 발생하여 손해 배상 및 분쟁 발생 시 회사는 배상의 의무가 없으며 문제 및 분쟁의 대한 책임은 가맹점에 있습니다.

제 26조 (분쟁해결)

①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 운영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③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관련법령에 따라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27조 (위치기반서비스의 내용)

① 위치기반 서비스라 함은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에 등록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위치기반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별도의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을 마련하였으므로 구체적인 내용은 해당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 28조 (법령 및 준용)

① 이 약관에 명시하지 않은 사항은 관련법령과 회사의 규정 및 기타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9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 회사와 회원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③ 전 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해외에 있는 경우에는 춘천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정하여 분쟁을 해결하기로 합니다.

제 30조 (개별약관)

① 이 약관은 ㈜엠에스홀딩스와 회원간에 성립되는 서비스이용계약의 기본약정입니다. ㈜엠에스홀딩스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고 합니다.)을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러한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이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② ㈜엠에스홀딩스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세부적인 개별내용(이용정책 등)을 정하여 사이트 등을 통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부칙 (시행일)

• 이 약관은 2023년 11월 20일부터 시행합니다.